티스토리 뷰
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선수들이 10월 13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서울월드컵에서 열린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튀니지와 4:0으로 완승을 거두었습니다. 이로 튀니지 상대 3전 1승 1 무 1패를 기록하게 된 것입니다.
2023년 10월 13일 대한민국 튀니지 축구
이강인이 환상적인 프리킥으로 A매치 데뷔골을 넣고, 추가골까지 신고하였습니다.
손흥민은 벤치에서 대기하였고, 주장은 김민재였습니다. 4-2-3-1의 라인업을 선보인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김승규가 골키퍼 장갑을 끼었고, 이기제, 김민재, 정승현, 설령우/ 홍연석, 박용우/ 이재성, 이강인, 황희찬/ 조규성의 4-2-3-1의 라인업을 이루었습니다.
튀니지는 3-4-3의 라인업을 선보였습니다. 다흐멘이 골키퍼로 압디, 탈비, 메리아/ 마알울, 스키리, 라이도우니, 케프리다/ 아슈리, 므사크니, 메브리로 3-4-3의 경기를 진행했습니다.
후보선수를 포함한 더 자세한 라인업 정보는 아래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.
경기상황
초반부터 높은 강도로 튀니지를 압박한 대한민국은 최전방의 조규성과 2선 선수들이 높은 위치에서 튀니지를 상대했습니다. 3선의 홍현석이 전방을 지원하고 양 측면의 이기제와 설영우도 공격 시에 상대 진영으로 올라와 공격에 가담하였습니다.
전반 16분 : 이기제의 크로스가 조규성에게 향했지만 슈팅으로 이어지지는 못했습니다.
전반 20분 : 빈 공간으로 침투하는 황희찬에게 정확하게 공을 연결해 좋은 기회를 만들기도 했습니다.
전반 21분 : 조규성이 박스 앞에서 슈팅을 시도했지만 위로 빗나갔습니다.
전반 23분: 측면에서 패스를 받은 황희찬이 돌파를 시도했지만 수비에게 막혔습니다.
전반 24분: 이기제의 중거리 슈팅이 실패했습니다.
전반 28분: 튀니지가 므사크니를 통해 공격을 시도했고, 므사크니가 위험한 위치에서 공을 몰고 들어왔지만 김민재가 일대일 상황에서 부시에 성공했습니다. 김민재는 이어 메브리와의 경합에서도 성공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.
전반 35분: 측면을 활용해 공격을 전개한 황희찬이 내준 공을 박용우가 중거리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실패했ㅅ브니다.
전반 38분: 라이도우니가 한국 박스 앞에서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습니다.
전반 추가 시간1분 주어짐 0-0으로 전반전 마무리 |
후반 1분: 이강인이 날카로운 왼발 크로스를 시도했지만 상대 수비수가 걷어찼습니다.
후반 2분: 메브리가 반대편 아슈리에게 공을 넘기고, 아슈리가 슈팅을 시도했지만 실패했습니다.
후반 4분: 황희찬이 조규성을 바라보고 시도한 크로스는 골키퍼에게 막혔습니다.
후반 9분: 이강인이 상대 박스 앞에서 수비를 속이는 동작으로 파울을 유도하여 프리킥을 얻어냈고, 골망을 흔들었습니다.
후반 12분: 박스 안에서의 경함에서 승리하여 공을 잡은 이강인은 그대로 뒤로 돌아 슈팅을 시도하여 추가골을 넣었습니다.
후반 21분: |
이강인이 올린 코너킥을 김민재가 헤더로 연결, 이 공이 상대 수비를 맞고 굴절되어 골문으로 들어갔습니다.
추가시간: 황의조가 골키퍼와 일대일 찬스에서 침착한 마무리로 골을 성공시켰습니다.
더 자세한 경기기록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중계방송, 하이라이트 보기
경기관련 기사를 모아 보실 수 있습니다.
경기의 하이라이트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문자중계로도 보실 수 있습니다.
경기일정
위르멘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17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베트남과 경기가 있습니다.
대한민국VS베트남 |
10월 17일 저녁8시 수원월드컵경기장 |
베트남은 17일 경기를 통하여 배우는 자세로 임하겠다고 밝혔습니다. 자세한 사항은 아래 기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.
내년 1월에 열리는 아시안컵까지 대표팀이 좋게 흐름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연승을 이어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손흥민 선수가 인터뷰한 바 있습니다.